<협동담론>, 한국형 협동조합을 위한 실천 지침서 출간

by 관리자 posted May 10,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협동담론>, 한국형 협동조합을 위한 실천 지침서

협동조합운동 2.0 체제 성공전략과 국내외 사례 수록

 

main01.jpg

 

일하는 사람들의 협동조합연합회(워커쿱연합회)가 한국형 협동조합, 일하는 사람들의 협동조합을 성공적으로 일구기 위한 실천 지침서 <협동담론>을 출간했습니다.

 

1년 여 동안 협동담론 블로그에 기고된 여러 글들 중에서 교육적 가치가 있고 대중적으로 공유해도 좋을 만한 글들과 협동조합인이면 꼭 읽어야 하는 자료들을 한데 엮었습니다.

 

단체구입을 희망하는 협동조합은 워커쿱연합회 사무처로 문의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개인은 온오프라인 시중 서점을 이용하면 됩니다.

 

단체 할인구매 문의 : 070-4432-1126 / workercoop.kr@gmail.com

 

온라인서점 구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558802

 

 

사람을 위한, 삶을 위한

일터의 생각과 이야기

 

일터는 삶을 지탱하는 근간이다. 우리는 일터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하지만 일터는 ‘전쟁터’라는 또 다른 이름으로 존재할 뿐이다. 실업, 해고의 불안으로 노심초사하며 살아남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이런 상황에서도 ‘숨은 꽃들’이 있었다. 일하는 사람들이 공동으로 소유하고 민주적으로 운영하는 일터. 일터에 대한 보편적 소망과 기대를 스스로 만들고 결정해나가는 기업. 그 희망을 지켜내기 위해 서로가 서로를 더욱 격려하며 협동하는 일터. 바로 일하는 사람들의 협동조합이다

일하는 사람들의 협동조합엽합회(워커쿱연합회)는 우리의 일터가 자본이익의 수단이 아니라 사람을 위한, 삶을 위한 일터가 되어야 한다는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곳이다. 『협동담론』은 바로 이 사람들이 협동조합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과 현장의 이야기와 실천전략을 담았다.

 

사람을 위한, 삶을 위한 일터를 일구는 이들의 이야기는 곳곳이 절벽에 다다른 사회에 희망의 메신저가 되어 담대한 변화의 디딤돌이 될 것이다.